경기여성 취업 지원금 경력단절 여성 지원금 정리

2021. 7. 15. 17:41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오늘은 출산이나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이 된 여성분들이 알면 좋을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2021 경기여성 취업 지원금 경력단절 여성 지원금에 대한 내용인데요. 현재 1차 지원이 완료된 후 2차 대상자 모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꼭 참고해주세요.

경력단절 여성 지원금 사업이란?

경기도에서 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구직의사가 있는 경우 구직활동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나이: 35~59세 미취업 여성

거주지: 1년 이상 경기도에 거주

소득: 기준중의 소득100% 이하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지원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취업여부입니다. 현재 미취업 상태여야 하며 구직의사가 확실한 사람이 대상에 속합니다. 만약 주 20시간 미만 근로를 하고 있다면 미취업 기준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현재 생계급여 대상자에 포함되어 있거나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가 되기 때문에 이점은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2021 경기여성 취업 지원금 경력단절 여성 지원금 지원내용은?

만약 지원을 하고 대상자로 선정이 된다면 구직활동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직활동 지원 금은 최대 3개월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며, 1개월당30만 원씩개월 간 최대90만 원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의 경우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나 군 지역화폐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이나 전통시장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지원금은 취업에 관련된 비용(면 접경지,학원비, 자격증비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여행이나 레저, 취미 등에 속한 120개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하니 사용범위를 확실하게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조건을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구직활동의 경우 월 3회 이상을 하고, 1회 구직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구직활동 중 취업이 된다면?

3개월을 채우지 못하고 조기에 취업이나 창업을 하게 되는 경우3개월 동안 취업과 창업을 유지한다면3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을 하는 경우 재직증명서 제출과 함께 3개월을 근속해야 하며, 창업은 매출이나 비용에 관련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매출액이 발생해야 합니다.

 

어디에서 신청하나요?

신청기간은6/28~7/16까지 입니다. 방문접수를 하실 수 없으며[경기도 일자리 재단 통합 접수 시스템]을 통해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초본 그리고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입니다. 서류의 경우 사진과 스캔본 모두 가능하나 흐리게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스캔본으로 접수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서류 식별이 어려운 경우 서류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보완요구로 인해 접수일을 초과하는 경우 접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서류를 준비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2021 경기여성 취업 지원금 경력단절 여성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더욱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일자리 재단를 통해서 하실 수 있으며 현재 경기도에서는 도민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많은 제도를 만들어 도울 예정이라고 하니 다른 취업 관련 제도도 관심 가져보시기 바랍니다.